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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 개발/장애이력관리

[장애이력관리] 사용자 가이드

by phpdoumi 2019. 9. 9.

장애 및 이슈 관리를 위해, http://support.ktnf.co.kr로 접속한다.

주어진 id와 password를 입력하고 접속한다.

상단 우측 메뉴는 "이슈 보고하기", "접속 사용자명"이 출력된다. 접속 사용자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계정관리", "RSS", "로그아웃"이 나타난다.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개인 계정에 대해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다.

좌측 메뉴는 "내 페이지", "이슈 보기", "이슈 보고하기", "바뀜 기록(추후적용)", "로드맵(추후적용)" 정보를 출력한다.

"내 페이지"는 초기에 접속하면 나타나는 화면과 같으며,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할당되지 않음" : 내가 보고를 했으나, 아직 진행되고 있지 않은 내용.

"내가 보고한 이슈" : 내가 보고했고, 현재 진행중인 내용.

"해결됨" : 내가 보고했고, 해결 완료된 내용.

"최근에 변경됨(30일)" : 내가 보고했고, 30일 이내에 변경된 내용 기록.

"내가 모니터링 중" : 내가 보고했고, 중요한 내용에 대해 모니터링 중인 내용 기록.

"타임라인" :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 시간대별로 History 관리.

 

세부 내용을 보기 위해, 각 항목에 있는 ID(즉, 0000003과 같이 보여지는 자리)를 클릭한다.

"이슈 상세 정보 보기" : "이슈할당"란에 있는 담당자가 현재 확인하고 있으며, "상태" 및 "해결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활동" : 현재까지 어떤 내용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슈노트 추가" : 추가 요청 사항이나, 확인된 내용에 대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 파일 첨부는 2M 이하로 제한한다.

"이슈 히스토리" : 해당 이슈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진행된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슈 보고하기

"이슈 보고하기"는 상단 우측에 있는 "이슈 보고하기" 버튼이나, 좌측 메뉴의 "이슈 보고하기"를 클릭한다.

"분류" : 장애와 관련된 상세 분류로, "BIOS/BMC", "DISK", "ETC", "HBA", "NIC", "POWER"를 선택할 수 있다.

"재발생 가능성" : 장애 빈도를 선택할 수 있다.

"심각도" : 장애의 심각도를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순위" : 우선 순위를 선택할 수 있다. 무조건적인 "긴급" 또는 "즉시"는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QA환경 편집" : 서버 모델, 운영체제, 운영체제 버전을 명시할 수 있다. 

"요약" : 장애상황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간단한 요약. 형식은 "[고객사-파트너사] 장애 증상".

"설명" : 장애에 대한 상세한 설명.

"재발생 단계" : 장애 발생에 대한 이력을 아는데로 기술한다. 날짜, 시간별, 발생 횟수 등.

"추가정보" : 장애와 관련된 추가 사항을 기술한다. 단, 첫째줄은 "[담당자 : 홍길동 과장 (010-1234-5678/abc@def.com)]"

"파일올리기" :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파일 크기는 2MB로 제한한다.

"공개/비공개" :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보고서제출" : 등록된 내용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보고서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마지막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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